keyword

발신번호 사전등록 방법 총정리

문자온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전기통신사업법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의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에 따른 인터넷발송 문자메시지 발신번호 사전등록 절차를 필수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미등록 시 문자 발송 불가) 이에 따라, 발신번호 등록 방법 및 필요서류에 대하여 어려우시거나 궁금하신 여러분들을 위해 문자온이 발신번호 사전등록 방법에 대한 모든 것을 총정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발신번호 등록 시 필요 제출 서류

[개인회원]

발신번호 등록 시 필요 제출 서류 - 개인회원

[기업회원]

발신번호 등록 시 필요 제출 서류 - 기업회원

위임장 작성 방법

타인 및 타사의 휴대전화·일반전화 발신번호 등록 시 위임장 제출은 필수입니다.
위임장 작성 시 필요한 몇 가지 유의사항에 대해 작성 예시와 함께 안내드리니 참고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위임자(발신번호 명의자)와 수임자(문자온 가입자) 정보를 구분하여 작성해야 함
- 위임장 내 개인정보 수집 이용 동의 항목에 체크 표시가 되어야 함
- 위임자가 법인일 경우 도장(직인, 사용인감 등) 날인, 개인일 경우 자필 서명

[위임장 작성 예시 이미지]

위임장 작성 예시

제출 서류 중 “대리인 신분증 사본“이란?

타인 및 타사의 휴대전화·일반전화 발신번호 등록 시 대리인 신분증 사본 제출은 필수입니다.
대리인 신분증 사본 제출 시 필요한 몇 가지 유의사항에 대해 예시 이미지와 함께 안내드리니 참고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민번호 뒷자리는 마스킹 처리하여 업로드(개인정보 보호 목적)
- 제출 가능한 신분증 항목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 대리인은 발신번호 명의자가 아닌 문자온 가입자를 의미함

[신분증 제출 예시 이미지]

신분증 제출 예시

※ 이미지 자료 : 행정안전부

제출 서류 중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서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이용자에게 전기통신역무의 제공에 관한 계약 체결ㆍ이용에 따라 부여된 이용자 본인의 전화번호임을 증명하기 위해 발급하는 서류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발신번호 변경ㆍ등록 시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을 통해 이용자 본인 명의의 전화번호 일치 여부 등을 확인 및 관리하도록 고시하고 있어 모든 문자사이트에서는 해당 서류를 필수 서류로 지칭하고 있습니다.

※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은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대체 가능(단, 본인인증이 불가한 번호의 경우 서류 발급 필수)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 발급 방법

신청 발신번호를 사용중인 이동통신사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급이 가능하며, 각 통신사마다 처리 기준이 다르기에 구체적인 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정보]

통신사 고객센터 정보

- 참고사항 -

통신사마다 명칭 다를 수 있음

KT : 원부증명서(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
SKT : 이용계약 등록사항 증명서
LG U+ : 가입 사실 확인서
엘지헬로비전 :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
SK브로드밴드 : 가입사실증명원

* 발급 시 명의자의 성명(법인명), 생년월일(사업자번호), 서비스번호(전화번호) 등이 모두 노출되어야 함
* 이용증명원 내 발급 시기 및 발급자 정보(발급 담당자의 성명 및 전화번호 등)가 포함되어야 함
* 착신전용서비스ㆍ타지역서비스ㆍ디지털착신전용 발신번호 등록 불가
* 듀얼넘버(투넘버) 발신번호 등록 시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 필수 제출

발신번호 등록 절차(서류인증 기준)

① 문자온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클릭

문자온 사이트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클릭

② 발신번호 관리 클릭

발신번호 관리 클릭

③ + 신규 발신번호 등록 클릭

+ 신규 발신번호 등록 클릭

④ 발신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발신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⑤ 팝업 우측 하단 확인 클릭

팝업 우측 하단 확인 클릭

⑥ 파일첨부 클릭 후 발급받은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 첨부하여 신청하기 클릭

파일첨부 클릭 후 발급받은 통신서비스이용증명원 첨부하여 신청하기 클릭

⑦ 팝업 우측 하단 확인 클릭

팝업 우측 하단 확인 클릭

⑧ 팝업 우측 하단 확인 클릭

팝업 우측 하단 확인 클릭

⑨ 화면전환 이후 심사중 상태 확인(심사 이후 발신번호 사용 가능)

화면전환 이후 심사중 상태 확인(심사 이후 발신번호 사용 가능)

※ 기타 확인이 필요한 문의는 문자온 고객센터 또는 1:1문의를 통해 접수해주시면 빠르고 자세한 답변 제공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