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스팸차단 및 번호도용 방지 서비스 안내
- 스팸차단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별도 조합 기준에 따른 스팸확률에 의한 차단으로 스팸으로 판단되는 문자를
휴대폰 문자수신함이 아닌, 각 통신사별 스팸보관함에 전송한 후 결과값은 성공을 처리합니다(정상과금 처리)
- 스팸문자로 저장된것이 확인되었다면, 스팸차단서비스를 해제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보호정책으로 인해 본인 이외 타인은 확인 불가하므로, 본인이 직접 확인해야합니다.)
01.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Tworld(www.tworld.co.kr)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스팸필터링] 검색
→ 부가서비스 - 문자 스팸필터링 → 설정 → SMS인증 → 스팸차단 메시지 확인
KT(www.kt.com)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스팸차단서비스] 검색
→ 스팸차단서비스 → 스팸메시지함 → 스팸차단 메시지 확인
U+(www.uplus.co.kr)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스팸차단] 검색
→ 부가서비스 - 스팸차단 → 스팸내역 조회 → SMS인증 → 스팸차단 메시지 확인
02.통신사 어플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
03.통신사 고객센터를 확인하는 방법
- 모든 전송 결과값이 실패로 확인되는 경우,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에 가입여부 확인 후 해당서비스를 해지
하신 후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01.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Tworld(www.tworld.co.kr)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번호도용문자차단] 검색 → 부가서비스 → 번호도용문자차단 → 해지
KT(www.kt.com)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번호도용문자차단] 검색 → 부가서비스 → 번호도용문자차단 → 해지
U+(www.uplus.co.kr)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번호도용문자차단] 검색
→ 부가서비스 → 번호도용문자차단 → 해지
02.통신사 고객센터를 확인하는 방법
QUICK
MENU
QUICK
보안로그인이란?
아이디와 비밀번호 외에 휴대폰 SMS를 통한 인증번호를 추가로 입력해야 로그인이 가능한 이중 보안서비스
② 보안로그인 ON 클릭(해당 버튼을 통해 설정 가능 / 단, 해제 시에는 문자온 가입자 휴대폰 본인인증 필요)
③ [인증 휴대폰번호 관리] (+) 클릭 시 인증절차 진행 후 휴대폰번호 추가 등록 가능
④ [접속 IP 관리] (+) 클릭 시 현재 접속중인 IP 이외 추가 등록 가능
⑤ [로그인 내역] 최대 3개월 이내 로그인 성공 IP 및 접속환경 확인 가능
Q. 매번 로그인 할 때마다 인증번호를 입력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인증번호 입력 후 로그인에 성공하면, 같은 접속환경(IP주소)에서는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3개월 동안 인증번호를 추가로 입력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Q. 가장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3개월이 넘으면 다시 인증을 받아야 하나요?
맞습니다. 별도로 “접속 IP”를 등록한 경우가 아니라면 마지막 접속일로부터 3개월이 넘으면 인증 절차를 다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Q. 접속환경이 바뀌면 다시 인증을 받아야 하나요?
맞습니다. 장소가 바뀌거나(예 : 집→회사), 장치가 변경(다른 PC나 모바일 기기)되는 경우에는 인증 절차를 다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Q. 같은 장소에서 접속하는데 인증을 다시 받는 경우는 왜 그런가요?
같은 장소라 하더라도 유동 IP(주로 가정)를 사용하는 경우, 공유기(또는 외부 인터넷과 직접 연결된 기기)의 전원이 꺼지는 경우에는 접속 IP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인증 절차를 다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Q. IP 주소를 매번 별도로 등록해야 하나요?
아닙니다. 인증번호 입력 후 로그인에 성공하면 자동으로 해당 IP 주소가 기록(3개월간만 유효)되므로 사용자가 이를 매번 별도 등록할 필요는 없습니다.
Q. 특정 IP 주소를 별도로 등록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접속을 허용하고자 하는 IP를 최대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보안로그인 인증 없이 (3개월간의 인증 유효기간 적용을 받지 않음) 접속이 가능합니다. 다만, “공용 PC”에 접속 IP를 등록하는 것은 보안상의 이유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Q. 인증 받을 휴대폰번호를 추가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추가로 등록하실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최초 1회 인증번호를 발급받아 입력하면 휴대폰번호를 추가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아예 보안로그인 기능을 off 할 수는 없나요?
가능합니다. 별도의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한 번 더 거친 후 보안로그인 기능을 off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보안로그인 인증 절차 없이 아이디 및 비밀번호만으로 서비스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문자온은 고객님께서 보안로그인 기능을 off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으며, 부득이 해당 기능을 off 해야 하는 경우에는 아이디 및 패스워드가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